패시브 인컴이라는 용어에 대해서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전세계를 내 컴퓨터로 접속을 할 수 있기에 가능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고 있어도 누군가 나에게 수입을 만들어 준다면 정말 행복한 이야기겠죠?
먼저 패시브 인컴 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패시브 인컴 이란
우리가 직접 일을 해서 버는 수입을 액티브 인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일을하고, 아르바이트 등 내가 일한 만큼 가져가는 수입이 액티브 인컴이라면, 패시브 인컴은 세팅을 해 놓으면 가만히 있어도, 잠을 자고 있어도 수입이 나는 것을 말합니다.
간단히 예를 들면, 암탉을 10마리 키우면 매일매일 계란이 10개씩 생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패시브 인컴이라고 불리울 수 있는 3가지 수단을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패시브 인컴 방법들이 있으니 눈을 크게 뜨고 주변을 보시기 바랍니다.
패시브 인컴 수단 1 : 유튜브, 블로그 광고 수익
유튜브에 영상을 만들어서 올려 놓고, 블로그에 글을 써서 놓으면 누군가 검색을 해서 보고 혹은 광고를 클릭해서 수익이 날 수 있습니다.
한번 쓴 글은 언젠가 또 다시 검색 방문자가 생기고 광고를 클릭하기 때문에 영상과 글을 많이 만들어 놓으면 잠을 자고 있는 동안에도 수익이 들어오게 됩니다.
단, 유튜브와 블로그 모두 수익 광고를 띄울 수 있는 조건이 있고, 이 조건을 획득하는 것이 번거로운 과정이긴합니다.
하지만, 사이드 잡으로 꾸준히 해서 자리를 잡아 놓으면 훌륭한 패시브 인컴 수익원이 됩니다.
패시브 인컴 수단 2 : 주식(펀드) 투자
주식으로 1억을 버는 가장 쉬운 방법은 2억으로 시작하는 것이다. 라는 우스개 소리도 있는데요.
이렇게 과감하고 위험한 투자 즉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에 매이면 패시브 인컴으로서 가치가 많이 떨어집니다.
저평가된 우량주 위주로 10년 후에도 사라지지 않으며 성장할 기업에 투자하면 훌륭한 패시브 인컴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일정 기간마다 환매를 하지 않으면 손에 잡히는 수익은 없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패시브 인컴 수단 3 : 수익형 부동산
수익형 부동산을 하려면 수천만원 또는 수억이 필요한데 무슨 그게 패시브 인컴이냐 할 수 있는데요.
적은 비용으로도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주변에도 크지 않은돈으로 월 몇십만원의 고정적인 수익을 받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좋은 자리를 물색하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하겠지만, 잘 잡아 놓은 수익형 부동산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는 경우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패시브 인컴 수단은 있을 수 있습니다.
sns 기반, e book, 음원 관련, 제휴마케팅 등등 다양하니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패시브 인컴 수단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