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방전된 차 시동거는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께요
겨울철에 특히 빈번한데요. 차량을 오래 안타고 방치하면 배터리가 방전이 되어서 시동이 걸리지 않은 경험이 있을것입니다.
인터넷에 변속기를 이용해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신문에서도 해당 방법은 안된다고 했습니다.
한가지 변속기로 시동을 거는 경우도 있는데. 해당 경우는 변속기와 배터리 사이에 접촉 불량이다가 왔다갔다 변속기를 움직이다보면 접촉 불량이 해결되는 경우가 있어서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시동 안걸림은 변속기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것이죠.
실제로 저도 따라해봤는데 안되서 긴급출동을 불렀습니다.
긴급출동을 부르지 않고 배터리 방전 해결하는 방법
1. 배터리 점프하기
점프선이 있고, 점프하는 방법을 안다면 멀쩡한 차를 빌려서 차량 점프를 통해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단, 이 방법은 배터리의 +-극을 잘 알아야하고, 차량 시동 거는 순서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점프선은 인터넷에서 판매하니 구매하시고, 유튜브 등을 통해 하는 방법을 알아보신 후에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런데 긴급출동 무료 서비스가 있다면 긴급 출동을 부르는게 더 빠르기도 합니다.
단, 긴급출동을 불렀을때 배터리 교체 이야기를 하면 일단 나중에 교체할테니 지금은 점프만 해달라고 하세요.
2. 배터리 온도 높이기
배터리의 온도가 너무 낮아도 시동이 안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필요한 배터리 전력을 다 못내서 그런 것인데요.
이런 경우 배터리 위에 따듯한 담요 등을 올려서 온도를 올려주면 해결이 되기도 한다네요.
만약, 긴급출동을 신청했는데 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는 경우, 해볼만 합니다.
지금까지 배터리 방전된 차 시동거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중요한 것은 주기적으로 차량을 운행해서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도록 만드는게 더 중요합니다.
댓글